▒ 심미안의원 ▒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칼럼] 필러 시술 후 부작용 사례 및 종류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심미안의원

작성일.2020-09-09 11:54:13

조회.885

댓글.0

본문

7efc47019a65bfb40cca34e03e54bcdb_1599619

 

 

최근 많은 이들이 시술을 받는 '필러'는 히알루론산 등을 피부에 주입해 주름이나 피부가 꺼진 부위를 개선하는 방법이다. 시술 부위에

따라 얼굴 라인 및 볼륨감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어 다양한 부위에 활용되고 있다.

 

성형수술과 달리 비용 부담이 적고 별도 회복 기간도 크게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어 바쁜 현대인들이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보통 1년 정도 시술 효과가 유지되는데 움직임이 많은지 아닌지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장점이 많아 부담 없이 많이 이루어지는 시술이지만 부작용도 있어 유의가 필요하다.

 

 

부작용의 첫 번째로는 펑퍼짐하고 넓은 콧등이다. 비흡수성의 필러는 10년 이상의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콧등에만 머물러있지 못하고 주변으로 퍼지게되거나 부분적으로 뭉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두 번째로는 피부색의 변화로 피부가 붉은색이나 흰색으로 변하게 되는 경우이다. 필러가 너무 표피 근처에 주입되거나 면역반응인 염증반응이 있는 경우, 피부조직 손상이 초래된 경우 피부가 붉은 색 혹은 흰색으로 변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세 번째로는 울퉁불퉁한 코다. 주입을 할 때 균일하게 주입되지 못하면 콧등이 울퉁불퉁해 질 수 있다. 어떤 경우에는 주사된 물질과 몸의 조직 간에 일종의 면역반응으로 주사된 양 보다도 심하게 커지게 되기도 한다. 이런 경우 기형적인 모습을 초래하기도 해 유의가 필요하다.

 

네 번째로는 피부괴사가 생기는 경우다. 필러주사 후 발생할 수 있는 가장 심각한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다. 코 끝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주위의 압력으로 막히거나 혈관 내로 물질이 주입되는 경우 혈관이 막혀 돌이킬 수 없는 부작용을 초래하게 된다.

그 외에 주입된 부위에서 종기가 형성되기도 하고 피부의 상태가 처럼 딱딱해지기도 한다. 필러 물질에 불법공업용 재료가 포함되어 있다면 예상치 못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이렇게 필러는 매우 다양하게 활용이 되고 있지만 부작용도 적지 않으므로 꼭 풍부한 임상 경험과 시술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 시술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심미안의원 코성형클리닉 정동학 원장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논문 더보기

+ 언론속심미안 더보기

/